구약통독, 2022년 가을 학기 등록과 수업 안내 > Notice Center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Notice Center 공지사항

구약통독, 2022년 가을 학기 등록과 수업 안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뉴피플신학대학
댓글 0건 조회 1,234회 작성일 22-06-22 11:41

본문

뉴 피플 세미너리 식구들,

 모두들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지요? 강명아 집사님은 한국에 잘 다녀오셨는지요? 이영미 권사님은 한국에서 안전히 잘 지내고 계신지요?

학기 중에 말씀드린대로 다음 주 월요일(6월 27일)에 네팔에서 선교하시는 전훈재 선교사님과 사모님께서 방문하십니다. 다음 주 월요일 저녁 7시에 교회에서 같이 식사하고 선교보고와 질의응답, 교제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식사는 교회에서 오더할 것입니다. 모두들 오셔서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분들의 형편도 듣고, 기도 제목도 얻고, 우리의 남은 생애를 어떻게 보람있게 보낼까에 대한 통찰력도 얻는 귀한 시간들 되시기 바랍니다.

7월 11일부터 28일 까지는 필리핀에서 사역하시는 김용관 선교사님께서 방문하시게 됩니다.  두 번의 주일에 말씀을 전해 주시게 됩니다.  이때 뉴피풀 교회 주일 예배에 참석들 하셔서 함께 교제하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학기에 빌려드린 책들은 다음 주 월요일 오실때 반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학기에 학부는 구약개론과 히브리어 과목이 있어서 8월 첫번째 주와 두 번째 주 (모두 월,화) 2주간( 1,2일, 8,9일) 4일 동안에 구약성경 전체를 통독하는 시간을 가지려합니다. (구약개론의 성적 산출에 구약 전체 읽기가 있어서 참석여부가 성적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1월 신약통독 때와 같이 통독의 기회를 메트로 아틀란타 모든 분들에게 오픈하고 점심식사는 학교에서 제공하게 됩니다. 일하시는 분들은 오너나 매니저 분들에게 미리 말씀하셔서 스케줄 조정에 어려움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혹시 뉴피플 세미너리 학생이나 뉴피플 교회 성도님이 아닌 분들이라 하더라도 소개들 하셔서 구약 전체를 간단한 안내와 함께 통독할 수 있는 이 황금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리엔테이션과 등록은 8월 15일 오전 11시부터 있겠습니다. 학부와 대학원 수업은 모두 8월 22일, 23일부터 첫 수업이 시작됩니다.

우리에게 얼마만큼의 인생을 더 허락하실지 모르지만 허락하신 날 동안 소중하고 보람있는 삶을 보내기 위하여 바른 말씀, 바른 삶으로 무장할 수 있는 이 훈련의 기회를 결코 놓치지 않도록 하십시다. 다른 신학교에서 공부해 보신 분들은 압니다. 이런 건전하고 바른 신학을 한국어로 배울 곳은 어디에서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리의 삶이 평생 먹을 것 모아다가 제 굴에 모아두고 자기 새끼들만 기르다가 죽는 쇠똥벌레와 다를바가 없는 삶이라면, 이 다음에 이땅에서의 삶을 마치고 주님 앞에 서게 되었을때 얼마나 후회되고 한스럽겠습니까? 그때엔 땅을치고 후회한들 돌이킬 수가 있겠습니까?

전 세계가 고온과 가뭄으로 어려움 겪고 있고, 아직고 계속되는 펜데믹 중에 있지만 모든 분들 건강하게 지내시다가 밝은 모습으로 다시뵙기 원합니다.